의령소바, 특허 받은 육수와 양념이 성장 비결
페이지 정보
본문
- 기사입력 2020-05-22 15:43
메밀은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아니노산을 고루 함유하고 있고 특히 곡류에 결핍되어 있는 라이신 함량이 높은 편이다. 또한 메밀에는 루틴(Rutin)의 함량이 높은데 루틴은 성인병과 고협압 예방에 효과적이며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
메밀은 단 메밀과 쓴 메밀이 있는데 쓴 메밀은 단 메밀보다 루틴(비타민P)이 70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양질의 단백질과 라이신 함량이 더 높다.
의령소바 박현철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메밀을 연구하며 손님들에게 남다른 메밀 국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힐링식품인 메일국수를 라면만큼이나 쉽게 요리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뚝뚝’ 끊기는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는 최적의 면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영암농협과 공동으로 ‘기찬메밀국수’브랜드 론칭해 운영중이며 메밀국수 외에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메밀을 첨가한 메밀만두, 메밀찐빵, 양지소국밥, 갈비탕, 설렁탕 등 특허받은 우수한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의령소바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먹을수있게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서비스 제공하며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령소바는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2020소비자만족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박현철 대표는 “메밀국수를 쉽게 뽑을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하고 특허 받은 육수와 양념에 메밀고유의 맛을 더해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며 “중학교를 졸업하고 포장마차를 시작해서, 오늘의 ‘의령소바그룹’으로 성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글의령소바, 진주기찬면옥 19일·목포하나로 마트점 28일 개장 20.06.28
- 다음글[업코리아] 의령소바, 제조방법 특허 등록···연구개발 강화 20.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