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밀국수의 자존심

보도자료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더욱 다양한 매체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제목[KSN 뉴스통신] 의령소바, 혁신강소기업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상 수상2018-12-16 20:30:04
작성자 Level 10
의령소바, 혁신강소기업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상 수상
(사진=의령소바)

[KNS뉴스통신=이정민 기자]의령소바(대표이사 박현철)는 지난 4일 열린 '2017년 혁신강소기업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경상남도 도지사 권한대행상을 수상했다.

의령소바는 지난 2002년 창업해 전국에 70여개의 가맹점을 둘 정도로 깔끔한 음식맛을 자랑한다. 남해안에서 잡은 멸치와 간장, 소고기, 각종 과일 등을 넣고 5시간 이상 끓여낸 국물이 그 비결이다.

의령소바는 해방 직후, 경남 의령균 부림면 신반마을에 살던 한 할머니가 해방이 되자 일본 등에서 고향으로 돌아온 귀국자들에게 메밀국수를 대접했던 것이 전해져 시초가 됐다.

이런 미담이 이어지자 지난 2015년부터 국내여행객은 물론 중국관광객을 유치하게 됐고 코레일과 의령군청, 경남개발공사 등에 유명 맛 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의령소바는 '한울타리 영남지부'라는 비영리단체를 설립해 경남지역의 소외계층과 노인, 요양병원 등에 자사가 개발한 음식을 제공하는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eeds0038@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맹점 모집

창업과 성공 의령소바로 준비하세요

의령소바 브랜드는 유행에 편승하는 반짝 아이템이 아닙니다.
적어도 10년을 바라보는 안정적인 맛과 브랜드를 보증하는 의령소바와 미래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창업과정 및 매장 오픈 뿐만 아니라, 성공으로도약하시는성심성의껏도와드리겠습니다